최근 감옥에서 석방된 홍콩 활동가, 다음 단계에

최근 감옥에서 석방된 홍콩 활동가, 다음 단계에 신중
홍콩의 민주화 운동가인 Avery Ng는 지난 4월 출소한 후 자유로 재조정하고 있으며, 홍콩의 미니 헌법인 기본법에 따라 무단 집회로 12개월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최근 감옥에서

Ng와 다른 9명의 활동가는 2019년 10월 승인되지 않은 민주화 시위에 참가한 혐의로 작년 5월에 선고를 받았습니다. 그의 선고는 중국 중앙 정부 수립 70주년과 일치했습니다.

응은 2019년 시위대가 홍콩 정부에 용의자를 중국 본토로 송환하여 재판을 받을 수 있도록 한 논란의 여지가 있는 법안을 폐지할 것을 요구한 이후 정치 지형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주목합니다.

그 시위는 결국 시위대와 경찰이 대학, 지하철역, 고층 빌딩이 늘어선 거리에서 충돌하면서 더 많은 자유에 대한 요구로 이어졌습니다.

시위가 다시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베이징은 홍콩 국가보안법을 제정하여 분리, 전복, 테러 및 외국 공모로

간주되는 행위에 대해 최고 종신형을 선고했습니다. 오늘날 최소 150명의 반체제 인사가

체포되었으며 그보다 적은 수는 법에 따라 수감되었습니다.

Ng는 법안의 대상이 되지 않았으며 다른 활동가와 비교할 때 독특한 위치에 있습니다.

최근 감옥에서

그는 “나는 감옥에 있지 않고 기술 망명 상태에 있지 않은 몇 안 되는 소수의 사람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45세의 전 사민당 전 대표는 석방된 이후 탄압이 홍콩의 독립 언론에 미친 영향을 알아차렸습니다.

“제가 감옥에 있는 동안 Apple Daily와 Stand News를 폐쇄했을 때였습니다.

나가자마자 가장 먼저 느낀 것은 소식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라고 N은 말했습니다.

미디어 종료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신문인 Apple Daily는 창립자 Jimmy Lai와 이 매체의 임원 몇 명이 보안법에 따라 기소된 후 2021년 6월에 문을 닫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경찰이 선동 조사의 일환으로 뉴스룸을 급습한 후 12월에 폐쇄하기로 결정한 뉴스 사이트 Stand News를 비롯한 다른 언론 매체도 뒤를 이었습니다.

Ng는 “뉴스 소스가 많지 않고 뉴스가 있어도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좋아요를 누르거나 공유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홍콩이 똑같지만, 일상적으로 자기 검열이 우리 모두를 덮고 있는 끊임없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홍콩은 미디어 감시단체인 국경없는기자회(RSF)가 평가한 세계 언론자유지수에서 80위에서 148위로 떨어졌습니다.

2019년 소요 사태 이전에 Ng는 부패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공무원의 신상을 공개한 혐의로 한 달간 수감생활을 했다.more news

오늘날 N과 그의 동료들은 여전히 ​​홍콩 당국의 감시 아래 있습니다.

올해 7월 1일, 영국이 홍콩을 중국에 반환한 지 25주년이 되는 날인 Ng와 그의 일행은 시위를 하지 않았다.

그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Ng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기념일 방문을 언급하며 “그 무렵 홍콩이 예민해진다”고 말했다.

“우리는 더 이상 캠페인, 노점상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