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도로 충돌

계약 도로 충돌

Piastri는 운전자 혼란 속에서 Alpine F1 좌석을 거부합니다.

계약 도로

후방주의 호주의 떠오르는 스타 오스카 피아스트리(Oscar Piastri)는 화요일에 르노 소유의 알파인(Alpine)이 포뮬러 원(Formula One) 팀의 2023 드라이버 라인업에서 발표된 지 불과 몇 시간 만에 계약 혼란 속에서 경주를 배제했습니다.

알파인의 리저브이자 2021년 포뮬러 2 챔피언인 21세의 이 스페인 선수는 시즌 말에 다년 계약으로 애스턴 마틴에 합류할 때 더블 세계 챔피언 페르난도 알론소를 대체할 예정이었습니다.

스포츠 8월 휴식의 첫날인 월요일에 Alonso의 발표는 놀라웠지만 그 뒤를 이은 드라마와 음모에 의해 가려졌습니다.

알파인의 말에는 이상하게도 피아스트리의 인용문이 부족했습니다. 피아스트리는 마침내 다른 계획이 있음을 분명히 함으로써 소셜 미디어에서 침묵을 깼습니다.

“내 동의 없이 알파인 F1이 오늘 오후 늦게 내가 내년에 그들을 위해 운전할 보도 자료를 발표한 것을 이해합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잘못된 일이고 2023년 알파인과 계약을 하지 않았습니다. 내년에는 알파인을 위해 운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미디어 보고서에 따르면 전 F1 레이서 마크 웨버가 관리하는 호주인이 공식적으로 공석이 없지만 새로 만들 수 있는 팀인 McLaren과 사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알파인 교장인 Otmar Szafnauer는 화요일 기자들과의 Zoom 통화에서 이에 대해 질문을 받았습니다.

계약 도로

“우리는 ’23년 미래에 대해 그(Piastri)와 법적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리고 옵션이 선택되면 ’24년에 대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가 McLaren에게 무슨 짓을 했는지 모르겠어… 나는 그것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Piatri는 이전에 Williams와 연결되었지만 Alonso가 떠날 때 Alpine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이해에 대한 임대 계약이었습니다.

컨스트럭터스 챔피언십 4위를 놓고 알파인과 승부를 겨루고 있는 맥라렌의 입장은 단 한 마디도 없었고, 피아스트리 경영진과 바로 연락이 닿지 않았다.

McLaren에는 Daniel Ricciardo와 영국의 Lando Norris가 있지만 경험 많은 호주인은 기대 이하의 성과를 보여 그의 위치에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현재 Alpine이 된 Renault 팀에서 McLaren에 합류한 Ricciardo는 그가 잔류하고 있으며 그의 편에 선택권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Formula One에는 드라이버에 대한 팀 간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계약 인식 위원회가 있으며 문제가 끝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이저 제조사인 알파인은 자신감 없이 드라이버를 발표하는 단계를 밟았을 가능성은 낮다.

팀은 “우리는 우리의 성명이 법적으로 옳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Szafnauer가 기자들에게 Alonso의 움직임에 대해 알게 된 것은 Aston Martin의 보도 자료를 읽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불확실성과 잘못된 의사 소통의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Szafnauer는 Alonso와 이야기를 나누었느냐는 질문에 “그가 배를 타고 그리스 섬 어딘가에 있는 것 같아서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알론소는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고향인 스페인 북부 오비에도를 걷는 영상을 올렸다. 그는 또한 ‘휴일에 가장 좋아하는 활동’이라는 캡션과 함께 자신의 박물관 트랙에서 고카트 사진을 트윗했습니다.

이 분쟁은 현 챔피언 Alex Palou를 두고 IndyCar에서 McLaren과 Chip Ganassi Racing 사이에 진행 중인 또 다른 계약 충돌을 반영합니다.

스페인인 Palou는 7월에 Ganassi가 그들과 함께 머물겠다고 말한 지 몇 시간 후 McLaren의 2023년 드라이버 명단에 합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More news